[기사] 에버넷전자, FIX 2024 참가,세계적 경쟁력 입증한 ‘Meanwell(민웰)’ 브랜드 SMPS 솔루션 대거 선보여

 

에버넷전자가 FIX 2024에서 선보인 Meanwell(민웰) 社 SMPS 관련 제품군 모습. | 촬영 - 에이빙뉴스


㈜에버넷전자(대표 임윤성)는 지난 10월 23일(수)부터 26일(토)까지 4일간 엑스코에서 개최된 ‘2024 미래혁신기술박람회(Future Innovation tech eXpo 2024, FIX 2024)’에 참가했다.

1992년 설립한 에버넷전자는 글로벌 브랜드 ‘Meanwell(민웰)’ 社 솔루션의 국내 공급 등으로 SMPS 분야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한 업체다. 전국 3개 지사 및 전문 기술 인력을 포함한 물적·인적 인프라를 앞세워 고품질의 기술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 고객들 사이에서 장기간 높은 신뢰도를 인정받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에 따라 SMPS 솔루션 분야에서 꾸준한 실적을 누적하고 있는 에버넷전자는 공정 자동화, 통신, 의료, 보안, 조명, 신재생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군에 민웰의 고도화된 기술과 제품을 공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전시에서 에버넷전자는 민웰 브랜드의 NPB 제품군을 주력으로 선보였다. 기존 제품 대비 2배에 달하는 초광범위 전압을 바탕으로, 단일 모델로 여러 종류의 배터리를 동시 충전하는 기능성을 발휘하는 것이 그 특징이다.

동시에 유연한 사용자 정의 충전 파라미터와 국제인증으로 입증된 안전성과 품질, 뛰어난 내구성 등의 장점을 자랑하는 민웰 NPB 제품군은 이른바 유니버설 지능형 충전기로서 광범위한 활용도를 자랑한다.

특히, 신제품인 ‘NPB-450-NFC’ 모델은 신속한 충전 파라미터 조정과 관련한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하는 근거리 무선통신 기능을 제공한다. 이로써 무인 지게차, 자동차 오버헤드 크레인, 전기 이륜차 등을 위한 충전 장치 등에 우수한 적합성을 평가받고 있다.

에버넷전자 측은 “자사에서 수입, 판매하는 민웰의 SMPS 솔루션 제품군은 전기차와 수소차, 자율주행, 이차전지, UAM(도심항공모빌리티) 등 현대 모빌리티 산업 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라며, “이와 같은 사실을 국내 업계 고객들과 참관객들에게 알려 브랜드 인지도를 한 단계 더 높이고, 각각의 기술 중심 제품군의 강점을 어필하기 위해 이 자리에 나섰다”라고 밝혔다.

이어 “나아가 최근 민웰에서 공개한 단일 유닛 5kW급 오프-그리드 순수 사인파 인버터린 ‘NTN-5K’ 시리즈 등 신제품을 중심으로 다시금 국내 시장 공략을 가속하고, 모빌리티 업계의 발전과 지속 가능성 강화에 이바지하고자 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FIX 2024는 ▲모빌리티, 로봇, AI(인공지능), 스타트업 등 전문 전시회와 ▲혁신기술 분야별 컨퍼런스, ▲구매·수출상담회 등 비즈니스 프로그램, ▲모빌리티 시승 행사 등 시민 체험존으로 구성됐다. 2024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엑스포가 열린 엑스코 동관에서는 UAM, 자율주행, 2차전지, 부품, 서비스 등의 기술혁신 트렌드를 선보였다.

2024 대한민국 ICT융합 엑스포에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ICT, 메타버스 기술이 전시됐다. 이와 함께 올해 열세 번째 열린 대구국제로봇산업전에서는 산업용 로봇, 휴머노이드 로봇, 서비스 로봇, 부품·서비스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고도화된 로봇 솔루션을 선보였다. 아울러, ‘스타트업 아레나(스타트업 전문 전시회)’를 새롭게 개최해 삼성 C-Lab, Plug and Play 등 스타트업 육성 전문가들과 스타트업의 만남을 주선했다.

출처 : 에이빙(AVING)(https://kr.aving.net)